애들레이드, 호주--(뉴스와이어)--호주의 선도적인 바이오 제약 CDMO (위탁 개발 생산)인 아쿠라바이오(Acurabio, 이전 기업명 루이나 바이오)가 생명공학 분야 투자자인 글렌 하이퍼 박사(Dr. Glenn Haifer)와 글로벌 헬스케어 사모펀드인 앰퍼샌드 캐피탈 파트너스(Ampersand Capital Partners)에 인수됐다.
20년 이상의 경험을 지닌 아쿠라바이오는 생명공학과 제약, 동물 건강 업계 고객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치료제를 시장에 출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아쿠라바이오는 신규 치료제 분야의 선도적 위치에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재조합 단백질과 백신, 복합 생균치료 제품을 제공한다.
아쿠라바이오의 리브랜딩 행보는 해당 기업의 혁신적이며, 새로운 성장 국면을 의미한다. 하이퍼 박사와 앰퍼샌드는 이번 거래의 하나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직 확장을 바탕으로 아쿠라바이오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아쿠라바이오는 더욱 성장하기 위해 생산 시설 능력을 키울 계획이며, 새로운 서비스 제공 및 기술 역량 확대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하이퍼 박사는 애질렉스 바이오랩스(Agilex Biolabs)와 아방스 클리니컬(Avance Clinical)과 같은 호주 내 생명공학의 성공 배경에 있는 기업에서 회장 및 투자자로 일했으며, 아쿠라바이오에 풍부한 경험을 보탤 예정이다.
하이퍼 박사는 “우리는 이러한 심층적인 과학적 경험을 지닌 회사를 재창조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아쿠라바이오는 우리의 깊은 전문성과 추가 투자에 대한 노력을 통해 우리가 해당 플랫폼에 가져올 기술과 과학적 우수성, 혁신에 매료된 글로벌 바이오 제약 고객들을 위한 아시아 태평앙 지역 리더가 될 것”이라며 “아쿠라바이오를 한 단계 끌어 올리기 위해 앰퍼샌드의 업계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3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 중인 앰퍼샌드는 의료 부문에 대한 성장 지향적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앰퍼샌드는 과거 브라머 바이오(Brammer Bio), 아란타바이오(ArrantaBio), 비발로직스(Vibalogics), 제네젠(Genezen)과 같은 선도적인 CDMO와 파트너십을 맺은 경험이 있다. 신규 치료제 CDMO 산업에 투자한 경험이 풍부하다.
데이비드 앤더슨(David Anderson) 앰퍼샌드 제너럴 파트너(GP)는 “아쿠라바이오는 글로벌 생물약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호주에 있다. 호주는 임상과 과학 분야가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며, 이는 아쿠라바이오와 같은 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토대가 된다. 우리는 하이퍼 박사와 함께 일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하이퍼 박사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에 중점을 둔 입증된 생명공학 분야 투자자이자 성장 전략가”라고 설명했다.
앰퍼샌드 캐피탈 파트너스 개요
1988년에 설립된 앰퍼샌드는 의료 부문에 대한 성장 지향 투자에 전념하고 있으며 3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는 중간 시장 사모펀드다. 보스턴과 암스테르담에 지사를 둔 앰퍼샌드는 포트폴리오 기업 관리 팀과 함께 가치를 구축하고, 강력한 장기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사모 펀드와 운영 경험을 적절히 조합해 활용한다. 앰퍼샌드는 각 기업의 핵심 의료 부문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수많은 기업들을 만들어내는 데 일조하고 있다. 앰퍼샌드에 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쿠라바이오 개요
아쿠라바이오(AcuraBio Pty Ltd)는 호주에서 가장 경험이 많은 바이오 제약 CDMO 중 하나며, 20년 동안 국내외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아쿠라바이오는 전 세계 바이오 제약 기업들을 대상으로 높은 품질과 비용 및 IP 보증을 제공한다. 호주는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자들과 검증된 시설, 간소화된 규제, 관대한 세금 인센티브 및 정부의 자금 지원 덕분에 생명공학 연구의 핵심 장소가 됐다. 아쿠라바이오가 보유한 운영 라이선스는 다음과 같다. ‘생물학적 및 합성 공급원으로부터 인간 치료 API 제조를 위한 TGA (호주의 FDA) 라이선스’, ‘멸균 면역 생물학적 제품 제조를 위한 APVMA (수의학 분야의 TGA) 라이선스’, ‘유전자 변형 유기체로부터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OGTR 라이선스’ 및 ‘생물학적 물질의 수입 및 사용에 대한 DAF 시설 라이선스’. 아쿠라바이오에 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