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뉴스와이어)--급성 단일 절단 말초신경 손상(PNI)을 다스릴 새로운 치료법과 의약품 개발에 매진하는 임상 단계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 뉴랩티브 세라퓨틱스(Neuraptive Therapeutics, Inc., 이하 ‘뉴랩티브’)가 안면 마비 예방·치료용 NTX-001의 안전성과 효능을 표준치료(standard of care)와 비교·평가하는 임상 2a상의 첫 환자를 등록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에반 자니스(Evan Tzanis) 뉴랩티브 총괄부사장 겸 연구개발 본부장은 “NTX-001의 잠재적 역할을 파악해 미충족 의학적 수요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임상 2상의 첫 환자를 등록해 기쁘다”고 말했다.
뉴랩티브는 새로운 트라우마 임상 2상 연구 결과도 공개했다. 자니스 본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환자 등록에 큰 진전을 이뤘다”며 “2023년 하반기에 매출 실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치료 옵션을 늘려 치료 결과를 개선하려는 뉴랩티브의 노력에 동참한 환자와 조사관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로버트 레이디(Robert Radie) 뉴랩티브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안면 마비 예방 연구를 시작하고 트라우마 연구에 진전을 이루면서 향후 18개월 안에 개념 증명 연구를 공개하는 데 있어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며 “NTX-001 승인을 향한 여정에 일대 진전”이라고 평했다. 이어 “일련의 임상 연구는 중증 신경 장애 회복 및 말초 신경 관련 복원 수술의 영향을 받은 환자의 결과를 개선할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뉴랩티브의 노력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진전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안면 복원 연구(Facial Reanimation Study) 개요
임상 2a는 수술이 필요한 안면 마비를 예방·치료하는 NTX-001의 효능과 안전성을 표준치료와 비교·평가하는 전향적 피험자·다기관·무작위·배정·맹검 시험이다.
클리니컬트라이얼즈(ClinicalTrials.gov)(NTx20202Clinicaltrials.gov)에서 안면 복원 연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리니컬트라이얼즈(ClinicalTrials.gov)(NTx20201Clinicaltrials.gov)에서 급성 트라우마 연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뉴랩티브 세라퓨틱스(Neuraptive Therapeutics) 개요
뉴랩티브는 PNI 치료에서 충족되지 않은 의학적 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치료법과 의약품 개발에 매진하는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으로 펜실베니아 필라델피아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uraptiv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210057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