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뉴스와이어)--미생물 면역치료제 및 종양 연구 분야를 선도하는 바이오제약 기업인 프로카리움(Prokarium)이 크리스틴 올브라이트(Kristen Albright) 약학박사를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올브라이트 박사는 재무, 사업 개발 및 운영 부문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은 인사로 프로카리움에는 2018년에 합류했다. 최근까지 프로카리움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재직했으며 종양 치료제 개발을 확대하는 한편 주요 백신 프로그램의 임상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웰컴 트러스트(Wellcome Trust)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올브라이트 박사는 이사회의 일원으로 남아 향후 지원을 이어갈 테드 피욜만(Ted Fjallman) 박사의 뒤를 잇는다.
프로카리움의 회장인 스티브 챗필드(Steve Chatfield) 박사는 “회사가 종양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신임 CEO가 광범위한 자금 조달과 전략적 리더십 경험을 살려 회사의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는 프로카리움의 소중한 자산인 크리스틴과 함께 암환자들에게 차세대 면역 치료제를 공급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브라이트 박사는 “다음 단계의 성장을 앞두고 매우 설레는 시기에 프로카리움을 이끌 기회를 갖게 돼 무척 기쁘다. 이사진, 경영진 및 과학 부서와 협력해 회사가 개발한 종양 치료 후보 약물을 병원에 진입시키고 파이프라인의 독점 치료제가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브라이트 박사는 앞서 오세이지 유니버시티 파트너스(Osage University Partners)의 투자자로서 생명과학 기업에 대한 투자를 여러 차례 이끌었다. 경력 초창기에는 이머전트 바이오솔루션즈(Emergent BioSolutions) 및 캔진 코퍼레이션(Cangene Corporation)의 사업 개발 부서에서 자산 라이선싱 및 인수 합병을 담당했다. 업계 경력은 이후 센토코(Centocor)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시작했다. 올브라이트 박사는 세인트조셉대학교(Saint Joseph's University)에서 MBA를 취득하고 필라델피아 과학대학교 약대(Philadelphia College of Pharmacy)에서 약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프로카리움(Prokarium) 개요
프로카리움(Prokarium)은 미생물 면역치료 분야를 선도하는 바이오제약 기업이다. 종양 면역학의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종양 면역치료제의 새 장을 열겠다는 포부로 파이프라인을 계획하고 있다. 프로카리움의 주요 프로그램은 면역 기반의 지속적인 항암 효과로 방광암의 치료 패러다임을 혁신하는 데 집중한다. 프로카리움의 본사는 영국에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prokarium.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270051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