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주총리가 아태 지역 임상시험을 목적으로 150만달러 규모의 백신 및 면역생물학 최첨단 연구소를 발족했다
애들레이드, 호주--(뉴스와이어)--호주 내 최대 규모이자 임상 분야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앞서나가는 바이오 분석 연구기관인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스티븐 마셜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주총리가 백신 및 면역생물학 연구를 담당할 150만달러 규모의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신규 연구소를 발족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정교한 수준을 자랑하는 이 시설은 발전된 임상 연구를 원하는 바이오테크 기업들과 제약회사를 끌어모을 것으로 보인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2년 동안 애들레이드에 위치한 아태 지역 본사를 통해 기술과 시스템 개발에 총 350만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스티븐 마셜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주총리는 16일 해당 시설을 발족하면서 애질렉스 바이오랩스가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주를 위해 투자했을 뿐만 아니라 일자리를 창출했다는 점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마셜 주총리는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는 호주에서는 최고이며, 세계에서는 세 번째로 살기 좋은 도시로 이번 투자는 이런 기반 위에서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는 이번 신규 연구소 개설로 전 세계 첨단기술 임상 연구 분야에서 공고한 지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코로나 사태에 대응하며 백신과 면역생물학 분야에서 상당한 발전을 지켜봐 왔다. 이제 애질렉스 바이오랩스의 최첨단 시설은 전염병과 암, 유전 질환에 대한 신규 치료법을 계속해서 개발하며 최신 기술을 뒷받침하게 됐다”고 밝혔다.
마셜 총리와 함께 이번 연구소 개설 기념식에 참석한 스티븐 패터슨 통상투자부 장관은 “주정부는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주의 보건의료 업계가 주경제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이 있다”며 “우리 주정부는 2030년까지 민관 협력을 통해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주 경제에 보건의료 업계가 기존의 23억달러를 넘어 50억달러까지 두 배 이상 기여하도록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주는 기업에 대해 열려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역량과 바이오테크 특화 지구, 학술 연구 생태계를 통해 투자와 기업 경영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이슨 발렌타인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CEO는 “신규 연구소는 RNA 백신과 siRNA/miRNA 임상 타깃, 유전자 치료 연구 등 치료에 있어 새롭고 유망한 분야에 주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에 개설된 신규 시설에는 백신과 유전자 치료 시험을 포함한 RNA 및 siRNA, miRNA 임상시험을 위해 디지털 액적 양적 RT-PCR(digital droplet quantitative RT-PCR) 분석 설비가 추가됐다”며 “우리는 또 면역기억반응의 외삽법이 가능하도록 자사 소유의 최첨단 BD FACSymphony 5 레이저, 20색 유세포 분석기와 연동해 면역학 및 백신 시험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민감도를 보이는 백신 연구용 EliSPOT/FluoroSPOT 멀티스팟 리더기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의 이번 신규 설비는 최근의 소분자/신화학 기업형 연구소의 확장세 및 6500개 이상의 최신 Sciex LC/MS/MS 플랫폼 적용 추세에 힘을 더하는 것으로 규제받는 바이오 분석 분야에서 지역 내 최고 수준의 민감도 분석을 개발 및 입증할 수 있게 한다.
해당 연구소는 수개월 내 완공될 예정이며 이미 다수의 글로벌 고객들이 고급 기술과 우수한 과학 지식을 경험하고자 예약을 마친 상태이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전문연구원 85명을 포함해 총 13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제약/바이오테크 기업들로부터 의뢰받은 샘플을 분석한다.
회사는 LC-MS/MS와 면역분석법 두 가지 플랫폼을 활용해 PK, 면역원성, 생체지표 바이오 분석을 위한 저분자 분석과 바이오 의약품을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호주 지역의 임상 연구는 사업 기회에 대해 열려 있으며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고객이 연구 연속성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정된 필수 서비스다.
다음 임상시험을 시작하기 전 브리핑을 예약하려면 브리핑 예약하기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개요
호주에서 바이오 분석을 선도하는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품질생산방식 개발, 그에 따른 인증, 표본 분석 서비스 등을 포함해 통제된 바이오 분석을 24년 넘게 시행해 오면서 경험을 축적해왔다. 규제 절차가 비교적 단순하고 호주에서 시행하는 임상시험 작업에 대해 무려 40% 이상의 R&D 리베이트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전 세계 수백 명의 임상 전, 임상시험 대상자가 호주를 선택한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이들을 성공적으로 지원해왔다. 회사는 호주에서 GLP에 부합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설치류 독성학 시설인 자회사 테트라Q(Tetra Q)를 통해 독성학 관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 연구실의 바이오 분석 설비는 OECD GLP 인증과 NATA(OECD GLP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호주 당국), ISO 17025 인증을 획득한 세계적 수준의 설비라고 자부할 수 있다. 애질렉스는 아태 지역 및 미국발 바이오테크 수요 증가에 발맞춰 연구실을 30% 이상 확장했다. 링크를 통해 새로운 실험실의 소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애질렉스 바이오랩스는 LC-MS/MS와 면역분석법(중규모(MesoScale), 자이로랩(Gyrolab), 루미넥스(Luminex)) 및 유세포 분석법(BD FACSymphony A3, 20가지 색의 세포 분석기)을 활용한 저분자 바이오 분석과 PK, 면역원성, 생체 지표, 면역생물학 평가에 특화돼 있다. 애질렉스는 최첨단 기술을 이용해 면역생물학 서비스를 포함한 약물동력학 서비스를 제공하며 면역학, 세포 생물학, 작용 기전 분석 등 다음 내용들을 지원한다: 면역 표현형/수용체 점유/사이토카인 방출 분석(전혈 또는 PBMC 자극 분석) 및 사이토카인·생체 지표 프로파일링/PBMC 분석 및 세포 작용 메커니즘 분석(예: AD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