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이 선보이는 확대된 개인 유전자 검사 및 분석 서비스 세라체크 DNA
천안--(뉴스와이어)--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 세라젬(CERAGEM)이 개인 유전자 검사 및 맞춤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라체크 DNA’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세라체크 DNA는 기존 유전자 검사 및 분석 서비스를 리뉴얼했다. 뉴트리션, 헬스, 피트니스, 뷰티 등 45가지 항목(52가지 세부 항목)에 해당하는 유전자 검사와 30가지 이상의 라이프스타일 설문을 통해 1:1 개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이 세라젬 공식 직영 몰에서 세라체크 DNA 서비스를 신청하면 유전자 검사 키트가 택배로 배송된다. 이후 검사 방법에 맞게 고객이 직접 유전자를 채취한 뒤(타액 검사) 수집 용기를 택배로 회송한다. 이후 검사 기관이 분석을 마치면, 고객의 유전자 분석과 건강 솔루션 등의 내용이 담긴 결과지를 택배로 보내준다.
유전자 검사는 45가지 항목(52가지 세부 항목)과 12가지 항목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단, 미성년자는 12가지 항목만 선택할 수 있다.
45가지 항목(52가지 세부 항목)을 통해 10가지 체내 영양소의 농도와 식욕(배고픔·정서적 식욕), 포만감 등과 관련된 유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신체 상태 및 근육 발달 능력, 유산소 운동 적합성 등의 운동 능력, 체중 감량 후 체중 회복 가능성(운동·식단 관리), 운동에 따른 체중 감량 효과 등의 신체 능력, 피부 노화와 원형 탈모 등 미용 부분까지도 점검해볼 수 있다.
12가지 검사 항목을 선택하면 비타민C 농도, 체질량 지수, 콜레스테롤(LDL·HDL), 혈당, 혈압, 카페인 대사, 중성지방, 피부 노화, 모발 굵기, 원형 탈모, 색소 침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세라체크 DNA는 개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 효율적인 관리를 도와주는 ‘세라체크’ 서비스의 하나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세라체크 DNA △세라체크 멘탈 헬스 △세라체크 바디 헬스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세라젬은 세라체크 DNA로 나만의 유전적 정보를 집에서 쉽게 확인하고, 신뢰도 높은 유전자 분석 전문 기관과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실질적인 건강 솔루션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