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Veeva Systems(NYSE: VEEV, 이하 비바시스템즈)는 국내 선도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주)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가 Veeva Vault eTMF, Veeva Vault CTMS 및 Veeva SiteVault Free를 채택해 글로벌 임상시험의 전 과정의 원격시스템화가 가능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LSK Global PS는 Veeva Vault Clinical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해 임상시험 관리를 일원화하고 임상시험 관찰자 (study monitor)들과 문서 검토 및 확인을 원격으로 모니터링 한다.
LSK Global PS의 이영작 대표는 “대한민국의 선도 CRO로서 LSK Global PS의 목표는 임상시험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Veeva Vault 임상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은 원격으로 임상시험 관리가 가능하고 포괄적인 임상 프로세스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 임상시험 스폰서들과의 협업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Vault eTMF(electronic trial master file) 및 CTMS(clinical trial management system)는 업계 최초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Veeva Vault Clinical Suite의 일부로서 임상 데이터 관리 및 임상 운영을 손쉽게 일원화 한다. SiteVault Free는 종이 기반의 매뉴얼 프로세스를 대체해 종합적인 임상 프로세스를 간소화 한다. 이러한 제품군을 통합 사용해 LSK Global PS는 실시간으로 가시성이 높은 데이터를 확보하고 보다 신속하게 임상시험을 운영할 수 있다.
비바의 아시아 Vault R&D 및 Quality 사업을 총괄하는 심현종 본부장은 “비바시스템즈는 LSK Global PS를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LSK Global PS는 Veeva Vault 임상 애플리케이션의 도입으로 임상시험 효율성 증대와 연구개발 프로세스 가속화에 기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바는 신약개발부터 영업, 마케팅을 아우르는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할 수 있는 생명과학 분야에 특화된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veeva.com/Clinical 을 방문하면, Vault Clinical Suite가 어떻게 CRO들의 임상시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데이터 관리 및 공유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는지 살펴볼 수 있다.
추가정보
LinkedIn에서 Veeva APAC 그룹 팔로우: linkedin.com/company/veeva-systems-apac
Twitter에서 @veevasystems 팔로우: twitter.com/veevasystems
Facebook에서 Veeva 좋아요: facebook.com/veevasystems
Veeva Systems 개요
비바시스템즈(www.veeva.com/kr)는 글로벌 제약 및 생명과학 업계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부문의 선도 기업이다. 혁신, 제품 우수성, 고객 성공을 목표로 하는 비바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회사와 신생 바이오테크 기업을 포함한 975여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공익기업(Public Benefit Corporation)인 비바는 고객, 직원, 주주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포함해 모든 이해 관계자의 이익을 균형있게 조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Veeva Systems 미래 실적 계획 서술서
이 보도자료에는 생명과학 산업 내에서의 Veeva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 및 수용, Veeva의 제품 및 서비스 사용 결과, 일반적 비즈니스 조건(COVID-19의 지속적인 영향 포함)을 포함한 전향적인 진술이 수록되어 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모든 미래 실적 계획 서술서는 Veeva의 과거 실적과 현재 계획, 추정치, 기대치 등에 기초하며, 그러한 계획, 추정치, 기대치가 실현될 것이라고 서술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미래 실적 계획 서술서는 보도자료 발표일을 기준으로 Veeva의 기대치를 나타낸다. 이 기대치는 이후 발생하는 사건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Veeva는 향후 미래 실적 계획 서술서를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이러한 미래 실적 계획 서술서는 실제 결과를 실질적으로 다르게 만들 수 있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Veeva의 재무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추가적인 위험과 불확실성은 2020년 10월 31일에 마감된 마지막 분기에 대해 Veeva에서 제출한 Form 10-Q의 ‘위험 요인’과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에 대한 경영진의 토의 및 분석’ 이라는 표제에 포함되어 있다. 이는 Veeva 웹사이트(veeva.com/kr)의 투자자 섹션과 SEC 웹사이트(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위험에 대한 추가정보는 Veeva가 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서류에 포함돼 있다.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S) 개요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http://www.lskglobal.com/)는 2000년 설립된 국내 최대 통합 임상시험수탁기관으로 항암, 심혈관계, 내분비계를 포함한 다양한 치료 영역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상에서 4상까지의 임상시험,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 시판 후 조사(PMS), 안전성 연구 및 관찰연구와 같은 모든 분야의 임상연구영역과 신약개발 컨설팅, 의약품 인허가 및 규제관련, 임상시험 셋업(Study Start up), 메디칼라이팅 & 리서치, 임상시험 운영, 임상시험 관리, 데이터 관리, 통계 분석, 약물감시, 역학연구, 신뢰성 보증 등 임상시험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풀서비스(full Service) 임상시험 수탁기관이다.
현재(2020년 12월 기준)까지 144건의 글로벌 임상시험과 110건의 IND 임상시험을 포함해 1277건의 임상시험을 수행했다. LSK Global PS는 글로벌 대형 CRO와의 경쟁 속에 우위를 점유해 국내 CRO 최초로 다국적 제약사의 FIH(First-In-Human) 항암제 1상을 수주했으며, 국내 CRO 최초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12개국 95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글로벌 항암제 3상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2017년 3월에는 국내 CRO 최초로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2015’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해 임상시험 서비스 관련 전 분야에 대한 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았으며, 2019년 12월에는 국내 CRO 최초로 ‘ISO 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2019년 5월에 국내 CRO최초로 약물감시 유럽지사를, 2020년 2월에 데이터관리 대만 지사를 설립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7005011/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