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트, 벨기에 /리서치트라이앵글파크,--(뉴스와이어)--혁신적인 식품 및 농작물 보호 기업인 Biotalys NV는 처음으로 내놓는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인 Evoca™의 미국 판매를 위해 미국 환경보호청(EPA)에 승인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EPA 등록 대기 중인 이 바이오컨트롤은 미국 내 과수 농가들이 주요 병해를 예방해 수확량을 극대화하는 한편 작물 수확 후에도 잔류 농약을 크게 줄이고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시할 것이다.
뤽 메르텐스(Luc Maertens) Biotalys COO는 “첫 제품에 대한 EPA 등록 절차를 개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Evoca는 잿빛곰팡이병, 흰가루병과 같은 병해 방제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우리는 기술 플랫폼이 가진 유연성을 활용, 안전하고 확실하게 핵심적인 병해충에 대응하는 새로운 작용 기전을 가진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voca는 각 농가가 재배지 현장에서 주요 병원체와 식품 벨류체인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수확 전 과수를 보호하고 유통기한을 늘리는 한편 부패와 폐기를 줄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새로운 작용 기전과 유리한 안전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는 Evoca는 농가들이 보다 지속 가능한 형태로 병해충 저항성을 가짐으로써 추가적인 윤작 옵션을 확보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신청 절차는 Biotalys가 Evoca에 대해 광범위한 현장 제품 개발 프로그램 및 규제 연구를 완료한 데 따른 것이다. 전 세계 곳곳에 있는 200곳 이상의 재배지 및 온실 시험을 통해 과수 열매를 위협하는 핵심적인 병원체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지속성이 확인됐다. 신청 및 규제 승인 대기가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Biotalys는 2022년 말 미국 시장에 제한적으로 Evoca를 출시할 수 있게 된다.
Biotalys는 앞으로 국제적인 등록 절차를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모든 제반 권리를 보유할 것이다. Evoca의 시장 출시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미국 내 신청 절차에 이어 유럽연합 지역 신청도 계획돼 있으며 향후 남미와 아시아 지역 주요 농산물 시장도 신청 대상에 포함된다.
Evoca™: 등록 대기 중. 이 제품은 현재 미국 내 판매 혹은 사용 목적으로 등록되지 않은 상태이며 판매 대상이 아니다.
Biotalys 개요
Biotalys는 성장세가 가파른 농작물 및 식품 보호 분야 혁신 기업으로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 솔루션을 개발해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식품 공급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는 당사는 효과적이고 안전하며 새로운 효능을 보이는 제품 파이프라인을 광범위하게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토양에서 출발해 식탁에까지 이르는 모든 밸류체인에 걸쳐 핵심적인 해충과 질병에 대응한다.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은 효과 높은 화학물질의 특성과 깨끗하고 안전한 생물학적 제제 특성의 혼합을 통해 Biotalys는 수확 전, 수확 후에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상적인 작물 보호제를 공급하고 있다. 벨기에 겐트 바이오테크 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Biotalys는 2013년 VIB(Flemish Institute for Biotechnology)에서 분사됐으며 현재까지 전문 해외 투자자들로부터 6100만유로(미화 6600만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