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셀러, 뉴욕--(뉴스와이어)--신약 개발용 동물 모델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주자인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가 면역항암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면역항암 분야는 몸의 면역 체계를 활용해 특정 형태의 암에 대한 효과적 치료에 사용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분야다. 이 과정에서 동종 동물 모델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는 면역 조절 치료제 평가에 필요한 적격 면역체계를 가진 표준형 근교계 마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들 모델은 동일한 계통 배경에서 파생된 마우스 종양과 생착되는데, 이처럼 종양과 숙주 사이의 유전적 유사성은 숙주가 종양에 거부반응을 나타내는 것을 방해한다.
동종 모델 활용이 고려되는 이유 중 하나는 일부 신약 후보 물질이 인간에게서 볼 수 없는 음성 면역반응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표준형 마이스는 신약의 치료 효과를 상쇄시키거나 아나필락시스 유발 가능성도 있는 항약물항체(ADA)를 생성할 수 있다. 이는 연구자들이 임상 연구 과정에서 신약 효과를 판단하기 어렵게 만든다.
B세포가 부족하지만 면역 치료제 평가에 중요한 T세포 등 다른 면역세포 타입을 함유한 타코닉의 Jh 마우스는 이 같은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Jh 마우스는 ADA를 생성하지 않기 때문에 신약의 치료 효과를 상쇄하거나 약동학적 효과를 가져오지 않고 아나필락시스 리스크도 없다. 타코닉의 Jh 마우스는 과거 BALB/c 형태로만 출시됐기 때문에 한정적인 동종 종양 연구에만 적용이 가능했다. 반면 새로운 Jh 마우스는 C57BL/6 형태로 출시되기 때문에 활용성이 확대돼 대부분의 연구에 적용될 수 있다.
마이클 세일러(Michael Seiler)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상용모델부문 팀장은 “타코닉은 핵심적인 면역항암 마우스 모델 생성과 신약 개발을 위한 보급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Jh 마우스는 임상시험수탁기관을 포함해 비영리 기관과 상업 기업 연구자들이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전 세계 출시된다”고 말했다.
Jh 마우스의 C57BL/6 및 BALB/c 형태 코호트는 현재 출시된 상태이며 즉시 발송이 가능하다.
Jh 모델은 면역결핍 형태의 CIEA NOG mouse®에 기반한 인간화된 마이스 및 커스텀 모델 세대와 콜로니 관리 솔루션 등 타코닉의 면역항암 포트폴리오에 속해 있다.
Jh 마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 개요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는 정식 허가를 획득한 유전자 변형 설치류 모델 및 서비스 제공 업체다. 1952년 창립한 타코닉은 전 세계 바이오 기술 분야 기업과 기관들을 대상으로 중요한 리서치 모델을 매입, 자체 생성, 번식, 조정, 테스트, 유통하고 있다. 유전자 변형 쥐와 쥐 모델 정밀 연구, 모델 설계와 번식 서비스 통합에 특화된 타코닉은 미국과 유럽 지역에 3곳의 서비스 연구소와 6곳의 번식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지역 내에서도 다수의 유통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 세계 거의 모든 곳에 동물 모델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배송 능력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