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블루 시프트 컨트롤 필름
OLED 블루 시프트 컨트롤 필름
도쿄--(뉴스와이어)--다이니폰인쇄(Dai Nippon Printing Co., Ltd., 이하 DNP)(도쿄증권거래소: 7912)가 유기EL 패널을 기울인 각도에서 볼 때 나타나는 청색조를 교정하는 필름 신제품을 개발했다.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PC, TV 등에 유기EL 패널 적용이 늘어나고 있다. 유기EL 패널은 고대비와 빠른 응답 속도가 특징이지만 비스듬한 각도에서 볼 때 청색조가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TV 화면 대형화와 폴더블 스마트폰 및 차량 내 디스플레이 적용 확대로 이를 해결할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DNP의 독창적 솔루션은 독자적인 미세 패턴 기술을 이용해 청색조를 바로 잡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생생한 색감을 재현해낸다.
신제품은 ‘블루 시프트 컨트롤 필름(Blue Shift Control Film)’이라는 상품명으로 시판될 예정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mDpi6emSMG4
DNP는 패널 제조업계에 신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며 2023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연간 24억엔(미화 약 2300만달러)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DNP는 세계 최대급 종합 인쇄 기업으로 전 세계 2만여 기업 고객사에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NP는 1876년 설립 이래 신제품과 프로세스를 꾸준히 혁신해 왔으며 독점적인 인쇄 및 정보 기술을 성공적으로 통합해 포장, 장식재료, 디스플레이 부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해 왔다. DNP는 환경 에너지, 생명과학 등 새로운 사업 영역에 계속 도전하고 있다. DNP는 신기술을 개발하고 결합해 다양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요 기업이 되고자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30052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